1. 쯔위 (트와이스)
2020년 6월, 쯔위는 최근 채식주의자가 되었다고 밝혔다. 모모, 채영 막내와 함께 붉은 고기 소비량을 줄이고 지금은 생선만 먹는다.
2. 이효리
2011년 이효리 (핑클 전 멤버)가 채식주의자가 된 사실이 드러났다. 소녀는 해산물, 때로는 오징어와 생선과 함께 채식만 먹는다.
@hyoleehyolee
3. 임수정
한국의 가장 유명한 채식주의자 연예인 임수정 씨는 5년 전 자신이 동물 단백질 알레르기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을 때 식단을 재고해야 했다. 수정은 비건 다이어트를 꼭 해야 했지만 너무 좋아 인스타그램에 비건 맛집 정보와 식사 선택권을 공유하며 한국 비건주의를 홍보하고 있다.
@soojunglim_
4. 클라우디아 김 (수현)
'판타스틱 비스트 2'에서 나가니 역을 맡았던 클라우디아 김도 현실에선 채식주의자다. 사실 그 배우는 "모래 채식주의자"이다. 지난해에는 바쁜 스타 스케줄을 좇는 프로그램 'Point of Omniscient Interfere'에 출연해 '모래 채식주의자'라는 신조어를 만들었다. 클라우디아는 모래 채식주의자들은 해산물과 유제품을 먹는 채식주의자라고 설명했다.
@claudiashkim
5. 티파니 (소녀시대)
9월, 티파니는 7일 중 5일 동안 채식 식단을 따르고 있다고 보고했다. 이 가수에 따르면, 하루에 최소한 한 끼를 바꾸는 것은 이미 여러분이 건강함을 느끼고 환경을 높이 평가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한다.
@tiffanyyoungofficial
6. 전소미
소미 씨는 한 달 동안 채식주의자가 됐다고도 털어놨다. 이 아이돌은 2018년 10월 V-Live에서 고기를 적게 먹고 채식주의 식단을 따르고 있다고 팬들에게 공개했다. 아이돌의 취미 중 하나는 그녀가 가고 싶은 좋은 레스토랑을 찾는 것이다. 왜냐하면 한국에서는 고기가 나오지 않는 곳을 찾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이다.
@somsomi0309 사진=하다라보
7. 이하늬
고기를 포기한 또 다른 한국 연예인은 이하늬이다. 이 소녀는 성공적인 배우일 뿐만 아니라 2006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우승자이다. 하늬는 모래 채식주의자이다. 대학에서 제레미 리프킨의 소고기에 관한 책을 읽고 나서, 그녀는 고기를 포기하기로 결심했다. 또한, 그녀의 남동생이 젖당 소화장애증을 앓고 있고 그 자신이 채식주의자라는 사실 때문에 온 가족이 채식주의로 바꾸기로 결심했다.
@honey_lee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