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5월 27일에 아주대학교 유스호스텔이라는 여행 동아리가 경기도 포천시로 여행을 가봤다. 아주대에서 포천시까지 약 2시간 걸리는데 가는 날이 주말이라서 길이 막혔다. 약 3시간 뒤에 도착할 수 있었다. 점심은 중국집에서 먹고 장을 보았다. 그 다음에 펜션에 갔다. 프렌즈 펜션·캠핑이라는 펜션으로 예약했는데 6인실 방의 하루 숙박비가 11만원으로 나왔다. 펜션이 크지 않고 방이 3개 밖에 없었다. 펜션 시설이 너무 좋고 깨끗하고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셨다. 방마다 바베큐 할 수 있는 공간이 따라 있고 마당에서 고기 구워먹을 수 있다.
펜션 근처에 계곡이 있었고 펜션에 짐을 놓고 나서 바로 계곡 가서 물놀이를 했다. 계곡에서 멸치 정도 하는 작은 물고기가 있으며 그 물고기를 잡는 게임을 하고 동아리 사람들끼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나중에 잡았던 물고기를 다시 물속으로 보냈다. 저녁 메뉴로 닭볶음탕을 먹은 다음에 마시멜로를 먹고 고구마를 구워먹었다. 여러 가지의 게임을 하고 이야기를 했다.
다음날 돌아가는 길에 산정호수조각공원에 가봤다. 산정호수조각공원에는 식당도 많고 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많다. 또한, 오리배를 타고 산과 호수의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다. 오리배 가격이 인원수에 따라 달라지며 30분 타는게 4~5만원정도 한다. 산정호수공원은 가족끼리 구경하기에 좋은 여행 코스라고 여긴다. 아기들이 즐겁게 놀 수 있는 놀이터도 있다.
이렇게 학교 동아리와 함께 첫 여행을 해봤다.
다음 여행을 어디로 갈까?
기사 문의: zeynepozer@naver.com
프렌즈 펜션-캠핑 예약: 010-7448-3996